어른들을 위한 공포 체험 4
올여름 더위를 털어버리고 싶다면, 오싹해지는 공포 체험 전시장 속으로.
복수와 악 그리고 이토 준지 | 이토 준지 호러 하우스
여름밤 더위 퇴치에 이토 준지 만화만큼 극약 처방도 없다. ‘이토 준지 호러 하우스’는 그의 기괴한 공포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몰입형 체험 전시. 복수의 마을을 지나 악의 계곡으로 이어지는 전시는 라이브로 연기하는 배우들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몰입감을 제공한다. ‘토미에’, ‘소용돌이’, ‘소이치의저주 일기’ 등 만화책으로만 보던 그의 작품 세계 속을 걷고 만지고 느낄 수 있다. 너무 무서우면 중도 포기 벨을 누르고 퇴장하면 된다.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6 LG 타워 지하 3층
관람 시간 월요일부터 목요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금요일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시 일정 9월 8일까지
인스타그램 @duex.official
초자연 현상 연구기관 | 다이브인 OPCI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초자연현상 연구기관이 찾아온다. 다이브인 OPCI는 이상한 현상이 벌어지는 원인을 과학적으로 밝히기 위해 연구하는 가상의단체를 모티브로 한 몰입형 전시다. 전시 가이드도 콘셉트에 충실하게 ‘현장 견학 지원자 모집 공고’ 형태로 되어있다. 견학 참여로 인한 이명 현상, 식은땀, 몸 떨린 증상, 목쉼 현상, 가위눌림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고. 중간중간 놀라는 요소들이 있어서 약간의 긴장은 필수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 1층
관람 시간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전시 일정 오픈런
인스타그램 @dive_in_kr
한국인에겐 역시 K-공포 | 한국민속촌 : 살귀옥 & 혈안식귀
시즌마다 재미있는 체험을 하게 해주는 한국민속촌이 납량특집을 지나칠 리 없다. 여름 시즌 맞이 야간 개장과 함께 공포 체험과 테마 구역을 마련했다. ‘혈안식귀’는 귀신들의 연기력이 나날이 늘어서 재밌다고 소문난 민속촌 간판 프로그램. 4인이 한 팀이 되어 귀신을 물리쳐야 한다. ‘살귀옥’은 체험자가 퇴마술사가 어 살귀들의 소굴에서 사건을 해결하는 프로그램. 너무 무서우면 두 손을 들어 ‘X’를 그리며 신호를 보내 포기할 수 있다. ‘혈안식귀’를 먼저 보고 ‘살귀옥’을 보는 것 추천한다.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내자원
관람 시간 금, 토, 일 및 공휴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전시 일정 11월 10일까지
인스타그램 @koeanfolkvillage
어게인 전설의 고향 | 각자도생 전
어린 시절 ‘여우 누이’ 같은 으스스한 전래 동화 이야기를 읽고 밤잠을 설쳐본 경험이 있다면, ‘각자도생’ 전시도 흥미로울 거다. 동양화가 5인의 한국화와 마고딕 작가의 <으스스 만화로 보는 우리 귀신 이야기>를 엮은 체험형 전시. 6개의 특색 있는 미션 구역으로 진행되어 발아래 귀신을 무찌르거나 미로 구역을 탈출하는 식이다. 각자도생 계곡 포토존에서는 귀신 복장과 구미호 복장을 하고 납량 특집 셀피를 찍으며 전시를 마무리하면 된다.
주소 서울 구로구 경인로 430 고척스카이돔 지하 1층
관람 일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시 일정 8월 25일까지
인스타그램 @artbookbogo